창 밖

from 낙서 2009. 2. 18. 20:57
재미있는 것, 단지 즐거운
것, 생각하면 할수록 내
가 내가 아닌 것이 되는
것. 
   

  
그런 것을 내가 발견할 수 있
을까? 내가 만날 수 있을까? 창
밖으로는 단지 햇살만이 들어오
고 창이 있다는 것이 나와 당신
의 거리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생
각해 본 적은 없지만 떠오르는 건
'내가 여기에 있어, 내가 여기에 있
어.' 라는 낱말 아닌 문장들 뿐이야. 어
둠 안에서 창 앞에서, 언제나 그
랬듯이 당신 앞에서의 나처럼 전
혀 아름다워지지 않는 나라는 사람
에 대해서 회상하지 않는 편이 좋겠
어, 라고 당신이 하던 말이 지금
도 창 앞에서 번지고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