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 말하기. 
그건 분명 내 이야기에서 시작하는 것이었을 테고, 어느 순간이 되기 전까지, 당신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이야기였을 테지. 

무언가 듣기.
그건 분명 당신 이야기에서 시작하는 것이었을 테고, 어느 순간이 되기 전까지, 나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이야기였을 테지.

그래서 나는 당신에게 되물어 보고는 했지. 
우리가 어느 정점에서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 아니겠느냐고, 
당신은 나의 헌신을 탐하고, 나는 당신의 사랑을 훔치고 싶었을 테지만, 
어느 정점에서 우리가 우리 이야기를 시작해야 하는지는 모르는 것이 아니냐고.

그래서 당신은 나에게 되물어 보고는 했지. 
우리가 어느 시점에서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 아니겠느냐고, 
너는 나의 사랑을 훔치고, 나는 너의 헌신을 탐할 테이지만, 
어찌 되었든, 우리가 그런 사실들을 알고,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것이 아니냐고. 

"그것이 어떤 이야기이든, 네가 나를 향해 말하는 것이 멈추게 되는 날, 너와 나는 거기에서 끝이 나 있을 거야."
당신이 나에게 말한다.

"세상에는 이런 소음들이 가득할 뿐이고, 그런 소음이 멈추게 되는 날, 너와 나는 거기에서 끝이 나 있을 거야."
당신이 나에게 말한다, 또. 

,